이미지를 여러개 사용하는데 가끔 하나씩 안 뒤집혀서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알고보니 stb_image 라이브러리에서는 OpenGL처럼 텍스처 좌표의 y값이 반전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뒤집어주는 함수(stbi_set_flip_vertically_on_load) 가 있는데 이게 stdi_load 함수를 호출하기 이전에 설정해주어야 정상 동작하는 것이었다. 

 

코드 위치만 바꿔줬더니 정상적으로 텍스처 좌표를 반영해서 텍스처를 반전해서 출력되었다.

렌더러 코드의 문제인가 싶어서 1시간 이상을 쥐잡듯이 찾아보고 디버깅했는데, 특별히 문제가 없어보여서 std_image를 사용한 텍스처 로드 코드를 의심해봤더니 역시나였다..

라이브러리를 가져다 사용하는게 참 어렵다.. 내가 만든 코드가 아니다보니 저런 문제에 대해서는 발견하기가 무척 어렵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