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Hazel Engine 소스를 참고해서 스스로 게임 엔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엔진 이름은 Normal Engine으로 지었습니다. 목표는 일반적인 멀티플랫폼형 3D 게임 엔진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실력 향상을 목표와 사용하기 편한 가벼운 엔진 제작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가 엔진의 모든 부분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 않아서, 최대한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하고 기타 참고 문헌을 통해 붙여나가고 조립해 나가며 제작해 나갈 계획입니다.
포스팅에 세세하게 모든 작업을 기록하기보다는 제가 어떤 작업을 했고, 또 어떠한 레퍼런스를 참고했는지 등등 핵심적인 내용만 기록하는데에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첫 번째 목표는, 다양한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게임 엔진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이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해서 좋은 경험으로 남을 수 있길 기도하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프로젝트 > Norm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docking 시스템 추가, LevelContainer 수정, Log 편의 기능 (0) | 2023.07.31 |
---|---|
[#5] Imgui example renderer 연동 테스트 (0) | 2023.07.27 |
[#4] Keyboard, Mouse InputManager, LevelContainer (0) | 2023.07.25 |
[#3] Log, Event 시스템 (0) | 2023.07.21 |
[#2] 게임 엔진 베이스 코드 (0) | 2023.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