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룰

  • 폭탄으로 모든 적을 없애면 승리
  • 벽을 파괴하면 아이템이 나온다.
  • 폭탄을 겹쳐서 놓으면 연쇄로 터진다. 

 

 

진행 상황

 

대략 3일정도 작업을 했는데 게임 시작, 엔딩, 타이틀 화면 같은 시퀀스 부분은 따로 만들어 두었고 현재는 게임 로직 부분만 개별적으로 만들고 있다.

 

현재 만들어진 부분을 나열해보면

  • 스테이지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캐릭터를 조작하여 움직일 수 있다.
  • 벽이나 오브젝트에 닿을 시 충돌한다.

 

이렇게 3가지를 만들었다. 

 


 

코드 부분 설명

게임 로직을 관리하는 InGame 클래스 헤더이다. 게임시작, 키설정등 시퀀스 부분과  게임을 돌리는 곳 2개로 레이어를 구분해서 namespace로 지정해주었다. 해당 InGame 클래스가 게임 동작에 필요한 기능을 가진 클래스들을 총체적으로 관리한다. 

 

Stage.h

게임 스테이지 클래스이다. 스테이지는 따로 리소스라는 공간에서 별도로 관리되고 있고 스테이지 클래스가 하는 역할은 각 오브젝트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충돌체크하고 화면에 그려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오브젝트에서 필요로하는 자원을 할당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PlayerObject.h

플레이어 객체이다. m_H는 충돌 판정을 위해서 갖고 있는 반지름의 크기이다. 그 외에는 주석에 전부 적어놓았다.

 

 


 

해결해야할 문제들

  • 폭탄을 놓으면 연쇄 폭발한다.
  • 아이템을 상자에 랜덤하게 뿌린다.
  • 움직이는 오브젝트와 충돌 체크한다.
  • 벽과 벽사이를 통과할 때 조작감을 위해서 슬라이딩 효과를 넣는다.
  • 적을 다양하게 배치한다.